에어테이블의 데이터를 쉽게 연동하는 방법
아웃코드를 사용하면 에어테이블의 데이터를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에어테이블에 있는 데이터 중에서 조건에 따라 선별해서 데이터베이스 또는 구글시트에 삽입하거나, 자동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 에어테이블에서 데이터베이스 또는 구글시트로 보내기
- 구글시트, 데이터베이스에서 에어테이블로 보내기
- 위의 작업을 반복하는 경우
이 외에도 다양한 시나리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아웃코드 자동화를 이용하여 에어테이블의 데이터를 쉽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아래의 샘플 에어테이블에서 구글시트로 데이터를 보내보겠습니다.
먼저, 아웃코드 커넥터에서 에어테이블을 연결합니다. (에어테이블의 API 키는 개인 어카운트 설정에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자동화앱을 생성하고, 에어테이블을 선택합니다. (에어테이블의 API가 베타라서 아직 베이스와 테이블의 리스트를 제공하지 않네요. 직접 입력해야합니다. 찾는 방법은 여기)
다음을 누르면 에어테이블의 데이터를 아래와 같이 불러옵니다.
이제 아웃코드의 포맷과 필터링 그리고, 퀵액션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 시간에 구글시트로 원하는 데이터를 수동 또는 자동으로 보내면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퀵액션에 스케줄을 설정하면 정해진 시간에 아웃코드가 에어테이블의 데이터를 읽어서 필터링한 후 해당 데이터만 구글시트에 넣어줍니다.
역방향은,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에어테이블과 데이터베이스도 자동화해보세요.
다양한 업무 시나리오에 이런 아이디어를 적용해서 시간을 아끼고 성공률을 높여보세요.